숙취해소 무엇으로 하시나요? 평소에 잘못된 숙취 음식으로 고생하셨을 경우도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숙취해소를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숙취는 보통 술을 과하게 먹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힌이 발생하면서 분해하지 못하게 되어 발생합니다. 그럼 숙취해소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헛개보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

 

1. 물

알코올 섭취는 소변 배출을 활성화하고 체내 수분 부족을 초래하는 이뇨작용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평소보다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두통과 속쓰림과 같은 옷걸이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음주 후 과도한 사우나는 탈수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 AI가 찾아주는 정보 모음 ✅

 

 

2. 우유

우유는 간이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는 것을 돕는 단백질, 지방, 그리고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간이 스스로 해독하는 것을 돕습니다. 뮤신 성분은 위벽, 나트륨, 탄산수소 이온을 보호하고, 점막은 위산으로부터 위암 점막을 보호합니다. 유지방과 비타민 A는 또한 위를 보호함으로써 매달리는 기회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합니다.

 

3. 감

감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고 몸에서 알코올을 빨리 배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탄닌과 펙틴은 장내 알코올 섭취를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백내장과 같은 효소는 알코올의 산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 덕분에, 동의보감은 "숙취감"이라고도 불립니다.

 

4. 토마토

토마토의 신맛을 내는 시트르산은 매트에 매달린 두피 화상을 없애줍니다. 토마토에는 간을 보호하는 과당과 포도당뿐만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B, 글루탐산 등 미량원소가 풍부해 피로를 위한 천연소진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칼륨도 다량 함유돼 있어 술을 마실 때 짠 간식을 먹기 때문에 흘릴 때 효과적입니다.

 

5. 국 3종 세트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북엇국, 조갯굿, 콩나물국 등 맑은 국물을 추천합니다. 북엇국에는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이, 조개탕에는 타우린이, 콩나물국에는 간장을 보호해 간을 해독하기 위한 아스파라긴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