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국민연금 고갈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입니다. 지금의 노년층은 괜찮지만 앞으로 20~30년 후에는 고갈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화제입니다.

 

지금의 30~40대보다도 지금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꼭 보셔야 합니다.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에게도 36%를 더 받는 방법을 공유해주신다면 좋겠죠?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6월 22일부터  국민연금 변경됩니다

 

 

6월 22일부터 국민연금 제도 일부가 변경됩니다. 우리나라는 국민연금을 가장 많이 수령했던 사람은 67세의 남성이었다고 합니다. 매달 250만원의 국민연금을 수령했다고 합니다.

 

본인이 받으시는 돈이나 부모님께서 받고 계신 돈들을 보시면 차이가 꾀 날겁니다. 무엇때문에 차이가 날까요?

 

바로 국민연금을 연기했기 때문입니다. 2016년부터 우리나라 국민연금은 연기 연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령 시기를 늦추는 대신에 연금 수령금액이 36%가 늘어났습니다.

 

국민연금 36% 더 받는 초간단 방법

 

 

 

 

 

 

수령시기를 늦추면 1개월마다 0.6% 씩 이자를 더해줍니다. 1년 연기하면 7.2%, 5년을 연기하면 36%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당장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면 연기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무엇이 바뀌었을까요?

✅ AI가 찾아주는 정보 모음 ✅

 

 

바로 연기 횟수 제한이 폐지되었습니다. 당초에는 1회에 한해 5년까지 연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나이대에 직업이 불안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연기를 할 수가 없었죠.

 

6월 22일부터는 이 제도가 개선되어서 기간은 그대로지만 횟수제한이 없어졌습니다. 그렇다면 건강상태나 경제상황을 고려해서 1년단위로 연기를 하시면 이자는 이자대로 쌓이고 다시 연기를 신청하지 않고 수령하시다가 다시 연기를 또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르면 몰라서 신청을 못합니다.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아시는것만 해도 심리적으로나 금전적으로  큰 도움이 되시겠죠? 

 

국민연금 연기 신청 초간단 방법

 

연기 연금 제도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시고, 신청 접수 시  '노령연금 지급연기/재지급 신청 메뉴'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신청접수🔥

 

그밖에도 방문, 우편, 팩스로 오프라인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