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는 우리 삶에서 몇년 전만 해도 생소했던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적지 않은 집의 집안에서 흔히 볼수 있는 생활가전물품입니다. 도대체 사람들에게 에어프라이어에 열광하는 사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구입할 때 확인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오늘 보여드릴 내용은 에어프라이어 제품 소개 순위와 함께 구매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시 확인해야할것은 용량입니다. 혼자 살고 요리도 적은양만 한다면 굳이 큰 용량의 에어프라이어가 필요 없죠. 조리 성능은 큰 차이가 없고 소음과 디자인 정도가 그 다음 요소가 되겠군요. 

 

제가 추천드리는 에어프라이어 순위를 보시고, 클리앙에서 언급되는 에어프라이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 Best3 2021년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로 1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2위 보토 에어프라이어, 3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를 추천드립니다.

 

1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구입을 고민해보시거나 직접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아마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거거익선이라는 점을 말이지요. 즉, 에어프라이어는 크면 클 수록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조리의 특성 상 다소 오랜 기간 동안이 걸리는데, 용량이 크면 단 번에 적지 않은 양의 요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같은 관점에서 봤을 때 내부용량 14 리터에 맞먹는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감히 끝판왕이라 칭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괴물같은 용량 외에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에는 다양한 강점이 있습니다. 그 중 혼자로 미려한 외관과 함께 내부가 투명하게 보이는 창이 있다고 합니다는 점 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장시간 요리를 하기 때문에 너무 설 익거나 너무 타 버릴 우려가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고 자주 내부를 열어 확인하게 되면 뜨거운 열기가 확 빠져나가 더 요리 시간을 늘려버리는 꼴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러므로 외각의 창을 통해 현재 요리가 얼마만큼 조리된 상황인지 검토하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여러분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최적의 타이밍으로 잘 요리된 음식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정점으로는 로티세리 기능입니다. 여러분은 길가 푸드트럭에서 파는 바베큐 치킨을 알고 계신가요? 저희 동네에는 무려 2마리에 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계신 사장님이 있기 때문에 종종 사먹곤 합니다.

 

 

꼬챙이에 끼워진 통닭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비주얼을 상상하실 수 있는데, 로티세리 기능과 함께라면 여러분도 집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동봉된 꼬챙이를 활용하셔서 요리를 꽂으신다면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시면 무척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골고루 익기 때문에 평소 바베큐 통닭을 좋아하셨던 사람이라면 꼭 하나씩 구비해보시길 바랍니다!

 

1위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2위 보토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추천 두번째는 보토 에어프라이어 상품입니다. 가격으로는 아마 위의 두 제품보다 더 비싼편이지만 디자인과 기능에서 고개가 끄덕여 지는 상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토스터 기능이 단 번에 탑재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2위 보토 에어프라이어

 

보토 쿡에어 로티세리 10L 에어프라이어는 대용량의 10L 물품이며 16가지의 조리메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다양한 구성품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어떠한 요리에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토 에어프라이더는 다양한 컬러 물건을 보급합니다. 무채색과 파스텔톤 색깔로 주방기기 역할 뿐만 아니라 멋진 공간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360도 회전 로티세리 기능으로 꼬치구이, 통삼겹구이, 통닭구이 등 다양한 바베큐 요리가 가능하며, 로티세리 기능으로 두드러지게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터치형 메뉴와 다양한 옵션으로 무려 16개의 요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보코 에어프라이어는 최대 220도의 5중 열선과 고속열풍으로 날쌘 조리가 가능하며, 스테인레스와 내열유리, 열에 강한 이중구조로 안쪽에 열을 가두어 일정한 온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음식이 닿는 모든 부분이 테프론 코팅과 스테인레스로 제작이 되어 부식에 강하고 청결에 용이하며,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있기 때문에 조리 중 문이 열리면 작동이 일시적으로 정지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보토 에어프라이어는 조리시술에 따라 그릴의 포지션에서를 변경하여 동일시에 다양한 요리를 할수 있어서 시간과 동력을 절약해줍니다. 또한 다양한 구성품(다용도 그릴, 기름받이, 메쉬바스켓, 통닭거치대, 로티세로 손잡이)과 별도 구성품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2위 보토 에어프라이어

 

3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온라인 판매 3년연속 일등를 의심가는 물건이며,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2년연속 수상도 하였습니다. 적지 않은 사람이 인터넷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특성을 감안하면 3년연속 판매 일등라는 성적은 놀랄만한 성적입니다. 그만큼 상품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 그리고 이용객가 숱하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3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모양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요소까지 성공적으로 갖추었기 때문에 멋진 주방의 품격까지 바꿔주는 듯합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기존의 일반 에어프라이어 물품은 테프론 코팅으로 된 튀김팬을 활용하고 있겠지만 리빙웰은 세라믹 코팅 튀김팬을 사용해 인체에 유해하지 않으며 음식이 붙지 아니하고 내편제가 좋습니다. 또한 전기료가 적게들고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할로겐 열선을 적용하였습니다. 할로겐 열선은 급속 가열이 예방하고 열효율성이 높으며 여파가 긴 원적외선 방출로 재료를 깊고 골고루 익혀줍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점유일 세계 일등인 LG화학(LGChem) ABS 소재로 제작이 되어 고급스러움은 물론이고 재품 내형성을 높여주어 위험하지않게 요리하고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이 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예열, 데우기, 해동 등의 기능도 탑재되어 있음으로 다양한 쓸데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다이얼 조작 형태를 채택하여 복잡하거나 어려울 것이 없이 다이얼을 돌리면 처음 사용하시거나 초보인 분들, 또는 남자와 여자노소 누구든지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한 내부조명으로 바스켓 구석까지 한눈에 훤히 들여다보여 요리 진행 상태 확인이 편리하고 타거나 덜익히는 실수를 방지 할 수가 있습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5.5L의 대용량으로 1인세대는 물론 4~5인 가구에도 적정한 사이즈 입니다. 더군다나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식재료를 담을 수 있는 튀김팬의 용량이 5.5L이기 때문에 명백한 용량을 지급합니다. 대용량 바스켓으로 통닭 4마리, 통삼겹살, 고구마 7인분까지 단 번에 조리가 가능합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고가로 판매되는 해외 유명상품에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객의 안전을 본인이 책임있는 자동전원차단기능이 탑재되어 더욱 위험하지않게 물품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다양한 안전기준 및 시련을 통과하였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3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추천 판매 순위 클리앙

에어프라이어 추천 순위 클리앙을 살펴보겠습니다. 클리앙에서 자주 언급되거나 많이 팔리는 판매순위를 조사하였습니다. 주로 가성비 위주의 제품들이 상위권에 랭크되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제품외에 소형이고 가성비 위주의 제품을 찾는다면 아래 클리앙 추천 에어프라이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비자들의 후기는 중요하니 한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판매순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으니 판매순위별로 어떤 제품들이 많이 팔렸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st.1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1.6L, KA-AF03N(화이트)

 

33,240원

 

후기확인 (1943)

 

 

Best.2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5L, AF-25, 블랙

 

64,990원

 

후기확인 (166)

 

 

Best.3

대웅모닝컴 에어프라이어, DWAF-0020WS

 

41,050원

 

후기확인 (8768)

 

 

Best.4

트루리빙 프리즐 에어프라이어 3.5L, UCW-AF100A, 혼합색상

 

49,900원

 

후기확인 (872)

 

 

Best.5

스텐 에어프라이어 에어후라이어 계란 에어프라이 박세리 에어프라이기 대용량 대형 16L

 

174,000원

 

후기확인 (6)

 

 

Best.6

리빙웰 2021년형 신제품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12L, 블랙, AF1012

 

109,000원

 

후기확인 (545)

 

 

Best.7

필립스 에센셜 에어프라이어 아날로그 컴팩트, HD9200/90, 블랙

 

95,960원

 

후기확인 (93)

 

 

Best.8

보토 쿡에어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5L, CA-5L, 블랙

 

58,900원

 

후기확인 (287)

 

 

Best.9

리빙센스 리젠 가정용 에어프라이어 2L, LS-AF218NM, 모카

 

34,230원

 

후기확인 (567)

 

 

Best.10

에어메이드 저소음 스텐레스 에어프라이어, i-cook AF-500A

 

89,000원

 

후기확인 (409)

 

 

Best.11

듀플렉스 스테인리스 스마트터치 에어프라이어 5.5L, DP-AF60, 혼합색상

 

81,800원

 

후기확인 (54)

 

 

Best.12

재원전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3.9L, BD8002S, 블랙

 

37,910원

 

후기확인 (465)

 

 

Best.13

오쿠 360도회전 디지털 에어프라이어 오븐 10L, OCS-AF880

 

134,800원

 

후기확인 (352)

 

 

Best.14

알렌토 디지털 LED 에어프라이어 6L, JSK-18002, 화이트

 

78,750원

 

후기확인 (493)

 

 

Best.15

넥소버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12L, NAF05

 

109,000원

 

후기확인 (183)

 

 

Best.16

신일 크린센스 대용량 바스켓 완전 분리형 에어프라이어 5L, SOV-D500WS

 

64,160원

 

후기확인 (77)

 

 

Best.17

키친아트 라팔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7L, KEF-7001

 

82,320원

 

후기확인 (863)

 

 

Best.18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6L, CZ-AF6258Q, 혼합색상

 

58,200원

 

후기확인 (33)

 

 

Best.19

유니맥스 에어프라이어 2L, UM-AF2206NM, 크림

 

39,900원

 

후기확인 (67)

 

 

Best.20

키친플라워 큐브 에어프라이어 3.5L, KEA-PB3300M, 혼합색상

 

45,320원

 

후기확인 (33)

 

 

Best.21

리하스 올스텐 오븐 에어프라이어 16L, KHD-16L, 피스타치오 그린

 

178,000원

 

후기확인 (39)

 

 

Best.22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1.6L, KA-AF03N(블랙)

 

33,200원

 

후기확인 (1943)

 

 

Best.23

[딱 일주일만 *4만원 파격할인* 합니다] 키첸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6L, KC-39002

 

129,000원

 

후기확인 (497)

 

 

Best.24

보르도 대용량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16L, 혼합색상, CZ-AF1629KA

 

112,790원

 

후기확인 (80)

 

 

Best.25

신일 에어프라이어, SOV-C340YWS, 옐로우

 

32,900원

 

후기확인 (466)

 

 

Best.26

니코 에어프라이어 3.5L, DWAF-3.5NK

 

44,060원

 

후기확인 (1657)

 

 

Best.27

네오플램 사각 에어프라이어, NFAF-1215

 

77,930원

 

후기확인 (24)

 

 

Best.28

리빙웰 대용량 7리터 에어프라이어 AF712

 

74,800원

 

후기확인 (249)

 

 

Best.29

리빙웰 전자동 디지털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4L 생선구이팬 증정 AF606, 블랙

 

64,800원

 

후기확인 (1714)

 

 

Best.30

롯데알미늄 XXXL 세라믹코팅 에어프라이어 LSF750 7.2L, 혼합색상

 

99,000원

 

후기확인 (46)

 

 

Best.31

리빙웰 스텐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6리터 AF16, 화이트

 

139,000원

 

후기확인 (392)

에어프라이어 추천 구매 가이드

우선 시중에 나와있는 에어프라이어 추천 상품은 많으나 무엇을 제일 중심으로 봐야할지 모르시는 사람이 숱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에어프라이어 원리와 따져봐야 할 조건들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간단한 원리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기존 많이 쓰이는 전자레인지 방식이 아닌 열선으로 이용하는 타입입니다. 열선을 사용해 약 200도까지의 열을 발생시키며 팬으로 전달되어 강한 유행을 통해 뜨거운 공기나 내부로 전달되면서 순화시키는 원리입니다. 이 바람이 내부로 순환되면서 안에 내용물을 익히는 방식으로 흔히 오븐 에어프라이어의 방식과는 동일할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차이를 따져보게 된다면 조금더 날쌘 순환의 미니 에어프라이어 오븐이라며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성능을 결정짓는 출력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시게 될때, 제일 기본적으로 따져보셔야할 기준은 출력입니다. 대우하는 브랜드에서 정식으로 나타낸 출력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출력의 경우 상품의 용량 대비 비례하는 구조로 크면 클수록 좋은 성능을 지닐 수 있습니다. 출력은 보통 소비전력과 비례하기 때문에 소비박차를 비교하여 이 기준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 사이즈별 출력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L 에어프라이어 기준에 의하면 출력의 경우 1,300W를 소지하고, 4L 에어프라이어는 약 1,500에서 1,700W를 자랑하고, 5L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1700에서 더 이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용량이 커질수록 출력이 비례하여 커지기 때문에 용량 대비 출력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가정들이 많을수록 요리의 양은 늘어나기 때문에 큰 출력이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소비전력이 높을 시 전기세가 많이 나간다는 속설이 있으나, 출력이 빈약하면 오랜시간 동안 동작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전력 격차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작정 출력이 좋은 물건을 구매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 정하기

상품의 용량의 경우 설명드리자면, 음식을 얼마만큼 넣어 조리할 수 있냐라는 의미로 크기를 알아보는 수치입니다. 흔하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보신 분들의 경우 흔히 크면 클수록 좋다는 말을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실 에어프라이어의 특성상 열선에 직접적으로 효과를 받는 부위의 경우 훨씬 바삭하게 튀겨지기 때문에 적지 않은 면적을 비추는 것이 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런 사유로 바스켓의 높이 혹은 바닥면적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타 제품과 비교할 경우 같은 용량이라며 했을 때 바스켓의 높이 부분이 낮을수록 더 적지 않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의 같은 용량이라도 바스켓의 높이를 따져보시면서 고려를 해야 맛좋은 음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조리시간과 방안이 훨씬 편해지기 때문이죠. 보통 1인과 2인의 가구에서는 약 3-4L를 사용하시고, 3인 이상의 가구에서는 5L 이상을 권장드리고 있으니 염두에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편리성

시중에 출연한 제품들은 분리형과 일체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단 이 부분이 격차는 세척과 관련이 있습니다. 분리형의 경우 세척할 떄 매우 용이하기 때문에 훨씬 더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혀 다른 장점의 경우 요리를 할 시 기름이 밑으로 빠질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담백한 요리를 조리하실 수 있습니다.

 

전원 차단 기능

아무래도 열을 이용하면서 뜨거운 물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제일 우선시 해야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 전력 차단 기능이 있는 물건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가운데에 확인을 할 수 없는 제품들이 있어서 열어보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런 입장에서 열차단이 되지 아니하고 계속 동작을 할 시 화재의 위기나 박차를 낭비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전력이 차단되는 기능이 있으면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무턱대고 확인을 하신다고 열어보지는 않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티세리 기능

에어프라이어 중에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븐처럼 바비큐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을 바로 로티세리 기능이라며 합니다. 이의 경우 맛좋은 고기를 꼬챙이에 끼운 후 바비큐처럼 돌려가면서 굽는 기술을 말합니다.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닭고기, 에어프라이어 생선, 에어 프라이어 치킨 등 집에서도 다양한 바비큐 요리가 될 수 있는 기능이므로 구입을 할 시 챙겨보셔도 좋은 조건입니다.

 

 

흔히 천막생황에서나 밖에서만 드신다고 생각되는 바비큐 요리를 가족에서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부분이니 체크해보셔도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단점 및 장점

일단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을 먼저 설명드리자면, 첫 번째로는 다양한 재료를 간단하면서 편리하게 조리가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효율이 효과적이며 기름없이 튀김요리가 가능하며, 가족에서 환기가 잘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세 번째로는 냉동식품을 조리할 때 제일 많이 쓰이며,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를 통해 바삭한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먹을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단점의 경우 첫 번째로는 생선이나 치킨, 고기 등에서 출연하는 기름으로 인해 에어프라이어 청소가 번거롭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조리를 할 시 소음이 있는 편이며, 흔하게 음식을 할 때의 시간보다 다소 길다는 점이 있습니다.

 

 

파트너스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