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정보로 과태료 피하는 방법

반응형

7월부터는 변경되는 교통단속 규정이 아주 많습니다. 집중단속 기간에는 예외없이 엄격하게 단속을 하기로 유명한데요.

7월 12일부터 개정된다고 하니 집중단속에 걸리지 않도록 미리 잘 숙지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런 단속은 초보자가 가장 많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전교차로 깜빡이, 벌금 부과

300x250

 

회전교차로가 우리나라에 갈 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등화점등과 조작 불이행의 경우 단속이 강화됩니다.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면서 깜빡이를 켜지 않으면 이는 단속 대상입니다.

위반시 범칙금 3만원이 부과됩니다.

 

들어갈 때와 나갈 때 모두 깜빡이를 켜야합니다. 자신이 움직이고자 하는 방향으로 깜빡이를 키셔야 하고, 원래도 사고가 많은 회전교차로이니 미리 켜두시고 안전운전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깔끔하게 정리

 

벌써 몇번의 법들이 변경되었는지 모를정도로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횡당보도 우회전은 보행자 통행이 없고, 교통량을 고려해서 사람이 없으면 우회전을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일시정지를 꼭 하고 가셔야 합니다. 횡단보도가 있고 녹색불인 경우 그냥 지나가시면 바로 범칙금 대상입니다. 무조건 일시 정지 후 보행자가 없는 경우에만 통행하시기 바랍니다.

 

보행하고 있지 않고, 횡단보도 앞에 사람이 서있기만 해도 보행자를 보호해야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에 일시정지 해야합니다.

 

이를 위반하게 되면 범칙금 4만원이 부과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그리고 신호등이 있던 없던 어린이보호구역에서 횡단보도는 무조건 일시정지 대상입니다. 사람이 서 있지 않아도 적용되는 점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반하면 2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럴줄 알았지!" 스쿨존 결국 이렇게 속도제한 바뀔 줄 알았다. 꼭 보고 가세요!

그리드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